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발버둥/부동산 공부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_ 부읽남 정태익 / 서평, 책 리뷰

by Brand1st 2023. 9. 6.
반응형

살다보면 어떠한 이유에서든 투자에 관심이 생기는 순간이 오곤 한다. 특정 자산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너도 나도 해당 자산을 구입하고자 하고, 이는 그 자산을 가지지 못한 사람에게 박탈감 혹은 FOMO라 불리는 두려움을 주곤한다. 나역시도 마찬가지였다. 2020년 코로나로 인한 주식시장 대폭락 이후 너도 나도 주식을 시작하며, 나 역시도 그때 처음 주식을 접했다. 우리나라에서 부동산이야 워낙 불패의 투자로 여겨졌기에, 나도 항상 마음속 한 켠에는 부동산 투자를 해야한다는 마음이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마음이 들 때면 필연적으로 드는 의문이 하나 있다. 투자는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할 지 모르겠다는 점이다. 이럴 때마다 전문가들이 하나같이 입을 모아 하는 소리가 있다. 우선 해당 분야에 관련한 책을 최대한 많이 읽으라는 것이다. 마음속에만 있던 부동산 투자, 아니 투자 공부에 불을 지핀 건, 2021년 미친듯한 부동산 상승장이었다. 이러다간 난 평생 죽을 때까지 일해도 집은 못살 수도 있겠다는 공포감이 나를 공부로 내몰았다. 부동산 투자로 유명한 분들의 책을 한 10권쯤 구매했다. 그리곤 그냥 방치했다. 부동산 서적을 샀다는 이유만으로, 아무 것도 하지 않았는데 이미 마음속은 풍족해졌고 언젠간 읽어야지 읽어야지 하다가 이제서야 일고선 리뷰를 남긴다.

 

이 책은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초편과 실전편이 바로 그것이다. 실질적인 투자 방법에 관한 내용은 실전편에서 다루고 있고, 기초편에서는 많은 자기개발서에서 다루는 '마인드'와 초보자들이 흔히 가지는 부동산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와 궁금해하는 점들을 다루고 있다. 저자 부읽남, 정태익 님도 책 초반부에 언급하듯이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에 많은 영향을 받은 듯하다. 저자 역시 비슷한 조언을 이 책에서 많이 하는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은 사람이라면 이 책이 그렇게 크게 새로운 내용을 말하고 있다곤 느끼지 않을 듯 하다.

 

실전편을 읽기 전에 마인드셋을 다잡고 가는 역할, 그리고 부동산에 대한 가벼운 이해를 하기 위한 책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그렇지만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지 않았고 부동산에 대해 이해가 매우 낮다면, 그런 분들에게는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공부해야함을 알고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함을 알지만, 이상하게 선뜻 손이 나가지 않는게 이 부동산 분야인 것 같다. 책을 사놓고도 거의 1년 넘게 방치하다가 최근에서야 읽었다. 내용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는데, 내 관심이 잘 향하지 않는 것 같다. 그럼에도 지금 같은 시기에 미리 읽어두고 공부해야 다음 상승장을 잘 맞이하고 대비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https://bit.ly/3R88C9c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기초편:내 집 마련부터 실전 아파트 투자까지 결국 돈 버는 부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